속리산중, 카이스트 및 국립중앙과학관 방문 체험
상태바
속리산중, 카이스트 및 국립중앙과학관 방문 체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5.09.0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 이겨내며 꿈을 향한 힘찬 과학 발걸음 내 딛어 

 

속리산중 학생들이 카이스트를 방문해 꿈을 키워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속리산중 학생들이 카이스트를 방문해 꿈을 키워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속리산중학교(교장 김성은)는 8월 2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전 카이스트와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는 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우수 대학 및 첨단 연구 환경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의지를 높이고, 과학기술 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담임교사 및 임유진 총괄 지도교사와 함께 카이스트 학술문화관과 창의학습관을 둘러보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증강현실, 전기쇼, 드론 배틀 등 다채로운 과학체험을 즐겼다. 또한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 ‘카이누리’의 안내로 캠퍼스를 탐방하며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학생회장 김한솔(3학년) 군은 “과학고 진학을 준비하며 조리과학 연구원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오늘 체험을 통해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느꼈고, 드론 배틀을 통해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무척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은 교장은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로교육과 진학 시스템을 강화해 학생들의 꿈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속리산중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