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오늘건강 포인트마켓’ 성료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오늘건강 포인트마켓’ 성료
  • 보은신문
  • 승인 2025.09.0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건강 포인트마켓이 열리고 있는 현장. /제공 보은군보건소
오늘 건강 포인트마켓이 열리고 있는 현장. /제공 보은군보건소

보은군보건소는 지난 2일 보건소 대회의실 및 주차장에서 열린 행사를 끝으로 ‘오늘건강 포인트마켓’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2025년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한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노인들이 지난 6개월 동안 △걷기 △제때 약 복용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 미션을 실천해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건강증진 물품, 생활필수품, 폭염예방 물품 등으로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단순한 교환 행사를 넘어, 노인들이 자신의 건강관리 성과를 눈으로 확인하고 실질적인 보상을 받으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돼 활기를 더했더 아울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스트레스 검사와 노인장애인복지관의 음료 제공이 더해져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종합적인 건강축제의 성격도 띠었다.
한 참여자는 “건강생활 미션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를 포인트로 필요한 물품까지 받을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이번 포인트마켓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