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축산 종사자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보은옥천영동축협
축산 종사자 보수교육 실시
  • 보은신문
  • 승인 2025.08.28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은 지난 26일 관내 축산관련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보은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축산 관련 종사자 보수교육(집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가 주최하고 보은옥천영동축협이 주관한 이번 축산 관련 종사자 보수교육은 온라인 환경에 취약한 고령의 축산관련종사자를 위해 실시됐다.
2025년 축산업허가(등록) 보수교육 미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약 200여 명의 축산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하여 모두 수료했다. 이날 교육은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 △축산법규 및 축산차량등록제 △친환경 동물복지·축산환경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구희선 조합장은 “오늘 진행되는 축산 관련 법규와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 등의 교육이 가축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함께 고민하고 배우며, 우리 축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 번 정립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축산법에 따르면 축산업 허가자는 매년 1회 이상, 가축사육업 등록자는 2년에 1회 이상 보수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집합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대상자는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수강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