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다채로운 여름방학 독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교육도서관, 다채로운 여름방학 독서 프로그램 운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5.08.07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지역 학생들이 여름방학에도 불구하고 보은교육도서관에서 마련한 독서캠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보은지역 학생들이 여름방학에도 불구하고 보은교육도서관에서 마련한 독서캠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보은교육도서관(관장 최경희)은 여름방학을 맞아 29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이야기·영어그림책·보드게임 만들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진행한 여름독서교실은 ‘오래된 것에서 찾아보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주제로, 전통 이야기 속 선조들의 지혜와 과학  문화유산을 탐구하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독서 체험의 기회를 지난 7월 29일부터 제공했다.
  계속해 8월 5일부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기초등학교 엄상진 교사의 재능 기부로 ‘영어독서캠프’가 운영된다. 
  ‘영어독서캠프’에서는 영어그림책을 읽고 관련 노래를 함께 부르며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친밀감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일고 있다.
  또, 오는 8월 9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주말방학특강’에서는 다양한 그림책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확장하고, 직접 보드게임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표현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보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다양한 방식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서를 통한 창의력과 사고력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