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학원자율지도위원 5명 위촉 
상태바
보은교육청, 학원자율지도위원 5명 위촉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5.07.24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구성된 학원 자율지도위원들이 위촉장을 들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의지를 표하고 있다. 
새로 구성된 학원 자율지도위원들이 위촉장을 들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의지를 표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은 지난 18일, 보은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교육장, 행정과장 및 5명의 학원자율지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 구성된 학원자율지도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학원 운영 경험이 풍부한 원장들로 구성했으며, 학원의 위법과 부조리행위 등을 상호 교차 점검하여 예방하고, 자율 시정 기회를 제공해 행정처분과 같은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학부모와 학생이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원자율지도위원회의 새 임기 시작에 앞서 위원장을 선출 하고, 하반기 활동 방향 협의 및 학원 운영의 자율적 정화 활동 강화 등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선출된 김은미 위원장은 “학원자율지도위원회가 보은 지역 학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겠다”며 “위원님들과 함께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지원과 점검이 조화를 이루는 위원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전병일 교육장은 “학원자율지도위원회의 활동으로 자율성과 공공성이 조화를 이루는 학원 운영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보은교육지원청도 위원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원자율지도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건전한 사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