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4년 기준
소득작물 및 한우 조사 실시
상태바
보은군 2024년 기준
소득작물 및 한우 조사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07.03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오는 7월 11일까지 ‘2024년 기준 보은군 주요 소득작물 및 한우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역의 대표 농축산물인 대추, 사과, 감, 한우의 생산 및 경영 실태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2년 주기로 시행되는 군 단위 공식 통계 조사다.
조사 대상은 2024년 말 기준 대추·사과·감을 330㎡ 이상 재배하거나 한우 1마리 이상을 사육하는 농가 중 표본으로 선정된 1,059가구이며 이 중 감 재배 농가는 전수조사로 진행된다.
조사 항목은 △재배면적 △총생산량 및 판매량 △주요 출하처 등 17개의 공통 항목 외에도 △관수 방식 △농산물 인증 여부 △주요 판매 지역 등 품목별 특화 항목으로 구성되며 조사원이 대상 농가를 직접 방문해 면접 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실태조사 결과는 향후 농축산 분야 소득 증대 정책과 학술 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오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변상일 군 법무통계팀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되는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비밀도 철저히 보장된다”며 “정확한 조사와 정책 수립을 위해 조사원 방문 시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