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동초, 유치원과 연계한 동요콘서트 ‘인기’
상태바
판동초, 유치원과 연계한 동요콘서트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5.04.17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동초병설유치원 유아들이 동요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판동초병설유치원 유아들이 동요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판동초등학교(교장 이채경)가 지난 10일, 판동초병설유치원과 함께 동요콘서트를 개최해 아이들에게 신명과 활력을 선사해 커다란 인기를 쓸었다.
 교내에서 펼쳐진 이날의 동요콘서트는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림스타악기앙상블과 함께하는 참여형 콘서트로 진행됐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연계 활동(이하 유·초연계)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콘서트는 자연, 계절, 동물 등을 주제로 한 동요들을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공연을 펼쳤다. 
 공연 후에는 악기를 직접 만져보고 소리를 내며, 노래와 연주 방법을 배우며 다양한 악기 체험도 이어져 어린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움을 만끽했다.
 김민경 교사는 “아이들이 공연의 주체로 참여해 즐거워 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다”며, “이러한 문화 체험이 학생들의 표현력과 공감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채경 교장은 “유·초연계 활동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며 “오늘 콘서트는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몸소 체험하면서 감수성과 정서적 지능(EQ)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만족을 표했다.
 판동초의 이번 동요콘서트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 협력해 아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사회성 발달을 견인하는 뜻깊은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