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보은지역 곳곳의 학교가 학부모총회를 개최하고 1학기 학교 설명회를 갖고 있는 가운데 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에서도 지난 20일 교육공동체실에서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 및 총회에서는 학부모들에게 학교 운영 방침과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 교육 목표 및 중점 추진 사업, 학사 일정, 생활지도 방침 등이 안내한 데, 이어 학부모총회에서는 학부모회 임원 선출 및 학부모회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학교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총회 후에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컨설팅 학부모 연수’가 진행되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스마트 기기 활용 및 올바른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뒷받침했다.
강의에서는 디지털 기술이 교육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지도법 등이 다루어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미정 학부모는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교 운영과 교육과정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디지털 컨설팅 연수가 매우 유익했는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된 만큼 앞으로도 학교와 긴밀히 소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도울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화용 교장은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