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비 걱정하지 마세요”
상태바
“의료비 걱정하지 마세요”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03.2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21일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체 제작한 ‘의료비후불제 송’과 홍보 영상을 활용하여 일하는 밥퍼 사업장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의료비후불제 사업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홍보송은 ‘의료비 걱정 끝! 후불제로 희망을!’이라는 제목으로 ‘의료비 걱정하지 마세요!’라는 핵심 메시지를 담아 쉬운 멜로디로 제작됐다.
도는 의료비후불제팀 4명을 2인 1조로 편성해, 어르신이 밀집된 일하는 밥퍼 사업장 및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의료비후불제를 쉽게 설명하고 신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홍보송과 영상을 동시에 송출하여 작업 중에도 자연스럽게 제도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일하는 밥퍼 사업장 외에도 주간보호센터, 복지관 등으로 홍보 범위를 넓히고, 도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군정 홍보용 TV를 활용하여 홍보송을 24시간 송출하여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도민들이 의료비 후불제를 쉽게 접하고, 경제적 부담 없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의료비후불제는 2023년 1월 9일 전국 최초로 충청북도에서 시행한 선순환적 의료복지 제도로, 2025년 3월 19일 기준으로 총 1,478명의 도민이 제도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의료비후불제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