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보은지역 학원 및 교습소 역량 강화
상태바
보은교육청, 보은지역 학원 및 교습소 역량 강화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12.26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청에서 보은지역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보은교육청에서 보은지역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23일, 보은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보은지역 학원및 교습소 운영자를 대상으로 긴급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정기 지도·점검 결과 일부 학원 및 교습소가 법령 위반은 물론 운영과정에 미흡한 사례가 지속적으로 개선되지 않음에 따라 충북학원연합회 보은군지부와의 긴급 협의를 통해 마련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이 처음으로 진행한 이 연수는 학원설립·운영자와 교습자의 법적 책임 및 의무를 재확인하고, 지도·점검에서 발견된 주요 문제를 공유하며 법령 미준수로 인한 불이익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원 운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고, 더 나은 운영을 위해 배움이 많았다”며 “이러한 연수가 정기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수에 앞서 이은진 교육장은 “학원과 교습소는 학생들이 학교 외 시간에 학습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학원이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