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효선)은 지난 20일 보은군청소년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2024년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졸업식을 개최했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한 해 동안 보은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운영보고대회는 그동안 진행된 주요 프로그램의 성과와 사례를 발표하고 2025년도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큰 의미를 가진 부분은 꿈드림 졸업식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다양한 이유로 학교를 떠났지만,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으로 검정고시에 합격(7명 전체)하고 그중 3명은 대학 진학을 이루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졸업식에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과 변화를 기념하는 시간과 함께 우수 청소년에게는 보은군수 표창 3명, 보은군의회 표창 2명, 보은경찰서장 표창 2명, BBS회장 표창 1명이 수여됐다.
보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통해 보은군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보은군 의회 윤대성 의장을 비롯해 김도화 의원, 이경노 의원, 장은영 의원과 보은교육지원청 이은진 교육장, 보은경찰서 김현우 서장, 관련 공무원 등 기관 단체 및 보은군 청소년이 이번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했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보은군 B.B.S(회장 권오제)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다.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위치하며 개인상담 및 각종 심리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보은군수 표창-(최성강, 한재빈, 박지영), 보은군의희 의장표창-(황금영, 최은진), 보은경찰서장 감사장-(김연정, 오은택), 한국BBS충북연맹보은군지회 회장 표창-(박진주) 이상 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