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2024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12.19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군수 “위원들 노고에 감사…소외된 이웃들에게 최선 다할 것”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024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하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024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하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구왕회, 최재형 군수)는 지난 12일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024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최재형 군수, 구왕회 공동위원장,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을 비롯해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읍·면 협의체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사업보고 및 마을복지사업 사례발표, 표창장 수여, 인사말, 회원 역량 강화 교육,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마을복지사업 운영사례로는 보은읍·삼승면·내북면이 추진한 ‘뒷골목 활성화를 위한 벽화 그리기 사업’과 산외면의 ‘고령 노인을 위한 화장실 안전바 설치 사업’이 선정됐다. 
이날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위원 26명에게 군수표창(13명)과 군의장표창(13명)을 수여하는 자리를 가지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복지사각지대와 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동위원장인 최재형 군수는 “한 해 동안 애써주신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협의체와의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의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표창 수상자
- 군수 표창 (13명)
이성남(대표협의체), 김은업(실무협의체), 정진원(보은읍), 김효식(속리산면), 한덕우(장안면), 최봉언(마로면), 이호윤(탄부면), 박건용(삼승면), 박수옥(수한면), 김보영(회남면), 임순자(회인면), 황성열(내북면), 홍춘수(산외면)
- 군의장 표창(13명)
배은연(보은읍), 여종숙(속리산면), 강병선(장안면), 최석천(마로면), 장순란(탄부면), 김영희(삼승면), 김영숙(수한면), 장분옥(회남면), 심숙희(회인면), 내북면(김언환), 산외면(안금순), 황윤정(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신성균(대청댐노인복지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