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장학회, 2024년 하반기 장학생 모집·선발
상태바
보은군민장학회, 2024년 하반기 장학생 모집·선발
  • 보은신문
  • 승인 2024.12.05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민장학회가 2024년도 하반기 중·고생 성적 및 복지 장학생과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성적 우수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성적이 재적 학년의 100분의 10 이내에 해당하는 자로 학교장이 추천하며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장애인등록법상 심한 장애인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학교장 추천 장학금인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의 경우 올해 개최된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성적 우수 장학금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 △복지장학금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40만 원 등을 지원하며,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금은 개인 또는 단체 성적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게 지원된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군청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12월 말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540-3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군수)은 “보은군민장학회가 국가와 지역의 미래이자 발전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의 터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많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학회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