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갑질과 괴롭힘이 없는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조성과 확산에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보은교육청은 지난 16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걸쳐 학교지원센터시청각실에서 보은교육지원청 전 직원과 보은지역 전체 학교의 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조직 내 상·하급자 간, 동료 간의 갈등 해결 능력 신장을 통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행위 사전 근절 및 예방을 위해서다.
이날 교육은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최홍기 교수를 초빙해 갑질·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사례, 대응 및 후속조치 등의 내용이 전달됐다.
교육을 주관한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접하고, 해당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조직문화의 합리적 개선을 위한 방향 모색에 노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통해 행정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