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여름방학 맞아 교직원 에듀테크 특강 펼쳐
상태바
보은교육청, 여름방학 맞아 교직원 에듀테크 특강 펼쳐
  • 보은신문
  • 승인 2024.08.1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을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 특강을 받고 있다.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을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 특강을 받고 있다.

 보은지역 초중고교학생들이 여름방학에 돌입한 가운데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에서 지난 8일,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을 대상으로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여름방학 에듀테크(빅 데이터, 인공 지능 따위의 정보 기술을 교육 분야에 적용한 기술)특강을 운영했다.
 보은SW교육체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보은·옥천·영동 지역의 초·중등 교원 12명이 참여해 ‘교실에서 만나는 SW·AI’를 주제로 다양한 피지컬 교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교구 대여 사업과 연계하여 SW·AI 피지컬 교구인 비트브릭,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네오쏘코, 휴머노이드로봇 알파미니 등을 조작 및 교구 활용 수업 설계를 해보는 실습 중심으로 진행해 교육의 효과도 극대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수업에 자주 활용되는 SW·AI 교구를 경험하고 실제 수업에 활용해 볼 수 있어 너무나 시의적절한 교육이었다.”며 많은 호응을 보냈다.
 이은진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자주 활용되는 피지컬 교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의 적용을 통해 디지털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에듀테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