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지난 16일 2층 대회의실에서 보은 관내 초 14교, 중 5교 환경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연계 학교 환경교육 지원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사례 나눔 연수를 개최했다.
탄소중립 실천학교는 환경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학교 공동체 구현을 비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학교문화 정착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환경시민 역량 강화를 목표로 관내 3개 학교가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탄소중립 실천 학교 적용 방안과 탄소중립 실천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에 진행될 보은 초록맘과 함께하는 제1회 보은 군민 환경한마당에 대해 안내하고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별 여건과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나눔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 우리 아이들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교급·학년·지역 여건 등을 고려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체계적인 환경교육이 운영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보은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거버넌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