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리마켓 수익금 기부
상태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리마켓 수익금 기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06.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강 청소년이 뱃들프리마켓 부스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을 권오제 B.B.S보은군지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최성강 청소년이 뱃들프리마켓 부스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을 권오제 B.B.S보은군지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효선)는 지난 6월 1일 뱃들공원에서 진행된 [뱃들프리마켓] 부스 운영 수익금을 (사)한국B.B.S충북연맹보은군지회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뱃들프리마켓은 보은고 2학년 디자인씽킹과 비즈니스모델 교과 수강 학생들과 보은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협업해 진행한 프로젝트로서,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프리마켓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했다.
 보은군 학교 밖 청소년들은 프리마켓 기획 및 홍보·마케팅 참여와 더불어 수제 쿠키를 제작, 판매해 3시간 만에 완판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청소년은 “직접 만든 쿠키의 인기가 많아서 행복했고, 적은 금액이지만 판매수익금이 의미 있는 곳에 쓰여질 수 있어 뿌듯하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사)한국B.B.S충북연맹보은군지회에서는 이날 전달받은 수익금을 평소 돌보고 있는 생활이 어려운 또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박효선 센터장은 “단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더불어 함께 하는 가치를 계속 경험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B.B.S충북연맹보은군지회(회장 권오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 학업에 대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은 전화(542-1388) 또는 청소년 전화 1388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