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생성AI 활용 영상제작 ‘교원역량’ 쑥↑
상태바
교육청, 생성AI 활용 영상제작 ‘교원역량’ 쑥↑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05.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강사들이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들을 대상으로 생성AI 활용 영상제작 교육을 펼치고 있다.
에듀테크 강사들이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들을 대상으로 생성AI 활용 영상제작 교육을 펼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지난 16일, 보은교육도서관 3층 꿈터에서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 함양 지원과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특강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에는 보은, 옥천, 영동 지역의 교원 34명이 참여하였으며 ‘생성AI를 활용한 쉽고 빠른 영상만들기’를 주제로 동광초 이원래(교사) 강사와 보조강사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영상을 편집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해 보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생성AI를 활용한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 Vrew 기본 편집 기능 익히기를 통한 비디오 만들기 등도 심도 있게 다뤘다.
 이날 교육은 동광초 각 학급에서 생성AI를 활용해 만든 영상을 실질적으로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의 참여를 이끄는 생동감 있는 교실 만들기 경험도 소개되어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을 기획하고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디지털 기반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은진 교육장은 “에듀테크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경험이 제공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최신 교육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에듀테크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