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너나들이의 날’ 활기찬 문화 조성 
상태바
보은교육청 ‘너나들이의 날’ 활기찬 문화 조성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04.0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청 교육 공직자들이 삼년산성에 올라 너나들이의 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은교육청 교육 공직자들이 삼년산성에 올라 너나들이의 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지난 3월 27일 자유로운 소통과 긍정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너나들이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직원 간 소통과 화합 방안 모색과 워라밸을 통해 개인별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조직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펼쳐지는 문화의날 행사에서 이번 3월에는 부서별 팀을 선정해보은 지역 문화예술을 탐방하고 청렴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직원 간 소통과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해 삼년산성 일원에서 진행하며 깨끗한 우리고장 만들기를 위해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따뜻한 봄날을 만끽하며 우리 보은의 대표적 유적지인 삼년산성을  탐방하고 평소 교류가 적었던 직원들과 함께 걸으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은진 교육장은 “앞으로도 너나들이의 날을 통해 우리가 소통하고 공감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 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한편, 너나들이란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말을 건넴. 또는 그런 사이’의 순우리말로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소통과 화합을 위해 연중행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