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장애인 물리치료실 본격 운영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장애인 물리치료실 본격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3.1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소장 홍종란)가 지역 장애인의 건강 상태 개선과 자가 건강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장애인 물리치료실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군은 이번에 운영하는 장애인 물리치료실에는 통증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대해 적외선 치료, 핫팩을 이용한 온열치료,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보은보건소는 재활 운동 기구 및 작업 치료 도구 등이 갖춰져 있고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재활 운동, 통증 관리, 만성질환 관리 등 장애인에 대한 통합적 건강 관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용 대상자는 물리치료가 필요한 지역 장애인(복지카드 소유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면 반드시 보건소 재활치료실(043-540-5656)로 유선으로 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자에 따라 시간이 변동될 수 있어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군내 장애인들의 건강 수준 향상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통합적 건강관리로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