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윈시스템, 속리산 산림레포츠시설 낙찰 유력 
상태바
투윈시스템, 속리산 산림레포츠시설 낙찰 유력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3.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 조건인 사업설명회에 단독 참가
3월 7일 입찰마감, 8일 낙찰자 결정
소나무 숲 위를 자전거를 타고 솔향기를 느끼며 솔향공원을 한 바퀴 돌수 있는 1.6km 코스의 스카이바이크. 속리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림테마 관광 서비스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인기가 높다. 보은군이 속리산 산림레포츠 시설 모노레일, 집라인,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4종을 운영할 사업자를 공개모집 중이다. /제공 보은군
소나무 숲 위를 자전거를 타고 솔향기를 느끼며 솔향공원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1.6km 코스의 스카이바이크. 속리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림테마 관광 서비스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인기가 높다. 보은군이 속리산 산림레포츠 시설 모노레일, 집라인,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4종을 운영할 사업자를 공개모집 중이다. /제공 보은군

보은군이 지난 4일 실시한 속리산 산림레포츠 시설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현장설명회에 투윈시스템(주) 1개 팀만이 참여했다. 관련 입찰공고에 따르면 보은군은 입찰공고 기간에 실시할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후 안전관리계획서와 운영계획서를 제출한 자에게 입찰참가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돌발 변수가 없는 한 현재로선 속리산 산림레포츠 시설 운영자 모집에 투윈시스템 단독 응찰이 예상된다.
보은군은 지난달 26일 속리산면 갈목리 산19-1번지 일원의 공유재산 산림레포츠 시설에 대해 2차 임대 입찰공고를 냈다. 2차 입찰기간은 이달 7일까지고 개찰일시는 이튿날인 8일 오전 10시로 예정돼 있다.
입찰예정가는 2억9058만5510원.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에게 낙찰되고 사용수익허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다.
2차 입찰공고에 앞서 보은군은 온비드를 통한 입찰예정가(1차)로 2억9058만5510원을 제시하고 낙찰자를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적법한 입찰대상자가 나타나지 않아 1차 입찰이 유찰됐다. (2월 29일 보도 참조)
보은군이 이번에 민간에 임대할 산림 레포츠시설은 모노레일(전망대 카페 포함), 집라인,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4종으로 속리산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아찔한 스릴을 체험할 수 있다.
‘집라인’은 8개 코스, 1683m의 규모로 조성돼 있다. ‘모노레일’은 총 길이 866m, 최대 경사 30도, 최고 속력 분당 60m, 탑승용 차량 캐빈 20인승 2대로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이동 중 창밖을 통해 속리산과 구병산 등 천혜의 절경을 눈에 담을 수 있고 높은 경사각 때문에 여느 모노레일과 달리 아찔한 스릴감도 느낄 수 있다. 
‘스카이바이크’는 소나무 숲 위를 자전거를 타고 솔향기를 느끼며 솔향공원을 한바퀴 돌 수 있는 1.6km 코스로 속리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림테마 관광 서비스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인기가 높다.
‘스카이트레일’은 공중에서 길을 건너거나 외줄을 타는 등 공중에서 이뤄지는 놀이기구로 공중 징검다리, 외줄타기 등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방식으로 코스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맘대로 나아갈 수 있으며, 마지막에는 번지점프나 집라인 등 많은 요소가 있어 상당한 스릴이 넘치는 놀이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