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교육감, 충북대병원에 학생 응급진료 요청
상태바
윤건영 교육감, 충북대병원에 학생 응급진료 요청
  • 보은신문
  • 승인 2024.03.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교육감이 충북대병원 최영석 원장을 찾아 학생 응급진료를 당부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이 충북대병원 최영석 원장을 찾아 학생 응급진료를 당부하고 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지난 2월 29일(목) 충북대학교병원(원장 최영석)을 찾아 학생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진료를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교육감은 이날 최영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을 만나 최근 보건의료위기경보가 ‘심각’단계 임을 염려하며 이에 따라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응급상황 시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난치병, 장애학생 등 건강취약 아동들에 대한 지속적인 진료와 관심에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최영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지금은 병원의 상황이 좋지 않지만 학생들의 응급상황에 따른 진료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도 “충북에서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충북대학교병원의 지원과 협조가 있어 학부모와 교직원의 시름이 다소 줄어들 것 같다.”며 “ 도교육청에서도 새학기를 앞두고 의료공백 상태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대책반을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응급상황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하겠다.”고 노력을 표했다.
 한편, 윤건영 교육감은 지난 27일(화), 청주 단재초등학교를 방문해 개학 전 학교 응급체계를 점검하고 학생들이 등교 후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조성을 당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