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늘봄학교 대상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늘봄학교 대상 온라인 설명회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02.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상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정책 이해도 제고
충북교육청이 2024학년도 1학기 우선도입 100대 충북 늘봄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갖고 있다.
충북교육청이 2024학년도 1학기 우선도입 100대 충북 늘봄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갖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23일 오전, 2024학년도 1학기 우선도입 100대 충북 늘봄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우선 도입되는 100대 늘봄학교 교직원,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에 대한 정책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천범산 부교육감의 인사말과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장의 늘봄학교 정책 설명, 1학기 추진 사항 안내와 질의 응답 및 의견수렴의 순으로 펼쳐졌다.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설명회는 ‘교원과 분리된 늘봄학교 운영체제 구축’, ‘늘봄학교 관련 지원방향’에 대해 안내했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충북 늘봄학교는 희망하는 학생·학부모 누구나 만족하며 누리를 수 있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교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분리된 늘봄학교 운영체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기간제 교원은 과도기적 조치로 전담조직 구축과 전담인력 배치를 준비 중”이라며 “교육현장이 새로운 과제와 도전에 직면한 상황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이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교직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펼쳐진 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충북미디어교육방송>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