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 교실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 교실 참여자 모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02.0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꿈드림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학여행에서 해변열차 탑승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꿈드림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학여행에서 해변열차 탑승을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 있는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진미)이 지난 1월 30일, 2024년도 검정고시 준비반인 ‘스마트 교실’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도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준비반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주요 과목 대면 및 온라인 강의 △교재제공 △원서접수대행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입 컨설팅 및 자격증 취득지원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과 건강한 성장·자립을 돕고 있다.
현재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10월 준공된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자리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교육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및 심리검사지원, 사회진출을 위한 취업지원(자격취득,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자립지원(자기계발, 기초소양교육),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급식지원 및 무료건강검진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은 센터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등의 홍보 채널을 통해 구체적으로 안내되고 있다. 스마트교실 등록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보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3-542-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