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경실련 발표 강력 규탄 및 적극 대응 밝혀
상태바
박덕흠 의원
경실련 발표 강력 규탄 및 적극 대응 밝혀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1.25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흠 의원이 경제정의실천연합이 발표한 공천배제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경실련은 지난 17일 현역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도덕성 등을 평가한 결과를 공개하며 자질 의심 106명을 철저히 검증하고 이 중 자질 미달 34명의 공천을 오는 4월 총선 공천에서 배제할 것을 각 정당에 요구했다.
공천배제 명단 가운데는 박덕흠 의원의 이름이 올랐다. 박 의원은 상임위 이해충돌 문제 등 사회적 물의와 지난해 기준 9억6000만원의 상장주식 과다 보유로 이번 명단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 박 의원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경실련이 일방적으로 발표한 ‘현역 국회의원 공천배제 및 검증촉구 명단’에 대해 당사자의 소명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발표를 강력 규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박 의원은 반박 자료를 통해 “사회적 물의의 경우 21대 국회 초기(2020년 8월) 당시 여당인 민주당이 야당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정치탄압과 흡집 내기식으로 상임위 이해충돌 문제를 제기하면서 억울하게 곤혹을 치렀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충돌 등 문제 제기 직후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자진 탈당을 선택했고, 약 1년 반 정도의 수사 끝에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가 무혐의 결정을 내리면서 민주당과 일부 언론의 억지와 트집잡기로 ‘박 의원이 정치 탄압의 피해자’였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반박했다.
특히 “가족회사는 물론 관계사, 발주기관 등 수 차례의 압수수색과 수 십여 명의 참고인 조사에도 불구하고, 박 의원뿐 아니라 가족 모두 경찰에서 단 한 차례의 소환통보 또는 조사도 받지 않을 만큼 해당 건은 혐의 자체가 억지였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상장주식 과다 보유의 경우 당사자가 아니라 배우자가 주식을 소유한 것으로 모두 직무 관련성 심사 규정을 준수했으며, 단순히 국내 상장 대기업 주식 보유 자체를 지적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제대로 된 검증도 없이 민주당이 막무가내식 공격을 제기했을 때도 매우 억울했지만 정치인의 숙명이라고 생각하고 묵묵히 견뎌냈다”며 “경찰에서도 무혐의를 받아 의혹이 완전히 해소된 건을 또다시 끄집어내 부정적 프레임을 씌우는 것은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는 것”이라고 경실련의 발표를 규탄했다.
이어 “이해충돌로 탈당하고 문제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제약을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는 명백한 확인이나 당사자 소명 절차도 없이 무분별한 의혹 제기하는 정치 상황은 바뀌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