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코딩파티’ 펼쳐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코딩파티’ 펼쳐
  • 보은신문
  • 승인 2024.01.25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3군 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딩파티를 통해 뚜루뚜루 로봇을 알아보고 있다.
남부3군 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딩파티를 통해 뚜루뚜루 로봇을 알아보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코딩파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코딩파티’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뚜루뚜루 로봇 코딩’을 운영했으며 3~6학년을 대상으로 ‘비트브릭과 함께하는 코딩 여행’을 주제로 지난 22일 시작해 오늘(25일)까지 총 2개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코딩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남부3군 지역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추어 개설됐으며, 수준별로 기초 및 심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뚜루뚜루 로봇 코딩’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센서를 활용한 코딩을 통해 로봇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종류의 로봇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임공묵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코딩파티 운영이 남부3군 지역 학생들의 SW·AI교육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정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