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퀘어 보은 드론교육원
보은대대에 드론 및 위문품 전달
상태바
피스퀘어 보은 드론교육원
보은대대에 드론 및 위문품 전달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1.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스퀘어 보은 드론교육원 이근희 대표(좌측에서 네 번째)가 장안면 보은대대에 교육용 드론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피스퀘어 보은 드론교육원 이근희 대표(좌측에서 네 번째)가 장안면 보은대대에 교육용 드론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피스퀘어 보은 드론교육원(대표 이근희)은 지난 3일 장안면 소재 보은대대를 방문해 교육용 드론 10대와 귤 5박스, 빵 20박스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근희 대표는 최근 군사용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해 보은대대 군인 등 20명에게 교육비 70%를 지원해 드론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올해도 군사용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은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평소 이 대표는 보은경찰서, 소방서, 군부대와 협약을 통해 50여 차례 실종자 수색과 업무 지원을 하고 있다. 저소득층 자녀 드론 국가 자격증 무료교육(1인당 600만원)도 매년 4명씩 지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등 2017년 보은군에 자리 잡은 후부터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근희 대표는 “추운 겨울 고생하는 국군장병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피스퀘어는 앞으로도 보은군민과 학생들의 드론 취업 지원사업, 보은대대 국군장병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스퀘어는 국내 1500여 개의 드론 관련 회사 중 드론기업연합회 가입 30개사에 소속일만큼 드론 선도기업으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국가자격증과정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드론 관련 직업군을 만들기 위해 연간 1000여대의 드론을 개발.제작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