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제설에 선제 대응한다
상태바
보은군, 제설에 선제 대응한다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12.2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군수가 신규로 보은군이 조성한 제설창고를 방문해 제설 준비 사항 등을 점검하고 있다.
최재형 군수가 신규로 보은군이 조성한 제설창고를 방문해 제설 준비 사항 등을 점검하고 있다.

보은군이 겨울철 제설대책을 완료하고 선제적 대응을 예고했다. 군은 기상정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적설량을 예측하고 상시 결빙 구간 및 제설취약지역에 대해 능동적, 선제적인 제설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8일 군에 따르면 올해 평년보다 많은 눈이 예상되는 가운데 동절기 강설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비상근무반을 편성하고 도로제설대책을 수립했다.
군은 보은국토관리사무소와 도로관리사업소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 연결망을 구축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말티재 등 사고 위험성이 큰 5개 고개에 제설 모니터링 요원을 배치하고 읍면별로 건설장비의 안정적 동원을 위한 임차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또 제설장비 51대 확보와 제설 장비 점검을 완료하고 염화칼슘 등 제설 자재 2,039톤을 비축하는 등 겨울철 폭설에 대비하고 있다.
최재형 군수는 지난 17일 보은읍 금굴리에 신규로 조성한 제설창고를 방문해 제설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 제설 대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