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2023년 각종 수상 성과 발표
상태바
보은고등학교, 2023년 각종 수상 성과 발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공모전 우수상,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유공상 등 ‘우뚝’
김진환 보은고 교장과 교직원들이 2023년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김진환 보은고 교장과 교직원들이 2023년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보은고등학교(학교장 김진환)가 지난 8일, 2023년 한해동안 운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성과를 발표하며 앞서가고 있는 학교로 우뚝서 있음을 자랑했다.
실제로 보은고는 충북교육청 산하 533개 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한 전화 친절도 평가에서 고등학교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명으로 교육감 상을 수상했다. 
 유현미 음악 교사는 학교예술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으며, 도교육청이 주관한 ‘학교현장에서 예술을 보다’ 약칭 예봄 UCC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으로 교육감 상을 수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23학교예술교육 영상 ‘예술온교실’ 우수교사로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장상 수상이라는 성과도 거뒀다.
 조정은 3학년 담임교사도 대입 및 진학지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학지도 유공교원으로 교육감 표창을,  박수진 보건교사는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을 위한 지역 연계형 교육과정으로 보건계열 수업 및 지역 의료계와 MOU를 맺는 등의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또, 최재훈 행정실장은 61주년 소방의 날의 맞이해 화재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충청북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더해, 민주홍 체육교사가 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고등부 여자 1위를 달성한 실적으로 학교체육 진흥 유공으로 교육감 표창 수상자로 내정되어 수상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수능시험 고사장 운영, 독서교육활성화 유공 교원으로도 교육감 표창 대상자로 내정되어 있어 보은고 교사들의 다양한 노력의 결실이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보은고등학교는 2024학년도를 준비하면서 AI(인공지능) 코스웨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과 디지털 기반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공모사업과 학교도서관 현대화사업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에 들어가면 학교시설 현대화와 AI융합수업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보은고가 미래의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중심 학교로 거듭날 것이 기대된다. 
  김진환 교장은 “올 한해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은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학교와 학생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2024학년도에는 학생의 성장과 학부모의 만족 및 지역 사회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보은고 교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