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농산업 실천 창업 캠프 ‘대상’ 차지
상태바
충북생명산업고, 농산업 실천 창업 캠프 ‘대상’ 차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2.0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전은빈·김세영 학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꿈나무 육성프로젝트 모의창업대회에서의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꿈나무 육성프로젝트 모의창업대회에서의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영민)가 지난 4일(월), 2023년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에서 2학년 특용원예과 전은빈, 김세영 학생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는 예비농업인 육성을 위해 참가 희망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산업 실전 취·창업캠프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농산업 분야 우수 청년층 유입에 기여하고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원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캠프이다. 
이는 지난 7월, 온라인으로 컨설팅 취·창업 특강, 시장분석,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 8월 4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오프라인 캠프 활동으로 ‘토크콘서트’ ‘팀별 미션(창업계획서 작성’ ‘IR피칭’ ‘모의투자’를 진행한 후 우수자 5팀을 선발해 ‘사업계획 전략 수립’ ‘사업계획서 멘토링’ ‘사업화 지원’ ‘금융설계 지원’ 등 고도화된 컨설팅이 이어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이를 바탕으로 천안아산역 회의실에서 8월 18일에 실시되었으며, 경진대회 결과 고등부에서 충북생명산업고 2학년 전은빈, 김세영 학생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전은빈, 김세영 학생은 “당뇨병을 앓고 계신 할아버지를 위한 건강한 간식으로 학교에서 직접 재배한 당뇨에 좋은 꾸지뽕, 암 예방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테비아를 활용하여 최근 이슈에 맞춰 과일을 설탕에 조린 프랑스식 전통 간식인 콩포트를 창업아이템으로 선정했다.”며, “졸업 후 다양한 특용 작물을 재배하고 관련 시설을 운영해 6차 산업을 이끄는 농창업가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