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 의원 발의 조례안 3건 의결
상태바
보은군의회, 의원 발의 조례안 3건 의결
  • 보은신문
  • 승인 2023.11.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장환 문학상 운영, 경관농업 지원, 걷기 활성화 지원 안 등
왼쪽부터 윤석영, 성제홍, 이경노 의원.
왼쪽부터 윤석영, 성제홍, 이경노 의원.

보은군의회(의장 최부림)는 의원 발의 조례안 3건을 의결했다. 지난 28일 열린 제38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보은군 오장환 문학상 운영 조례안’, ‘보은군 경관농업지구 조성 및 지원 조례안’, ‘보은군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3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을 의결했다.
윤석영 의원이 발의한 ‘보은군 오장환 문학상 운영 조례안’은 보은군이 낳은 위대한 시인인 오장환을 기념하는 ‘보은군 오장환 문학상’을 운영하여 후배 문학인을 양성하고 문학의 고장으로서 보은군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하는 조례안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장환 문학상 운영에 관한 사항과 오장환 문학상 운영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 심사위원회의 구성 및 기능, 기록 보존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윤 의원은 “이번 제정 조례안을 통해 위대한 시인인 오장환을 기념하고, 후배 문학인들을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보은군이 문학의 고장으로서 더욱 위상이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제홍 의원이 발의한 ‘보은군 경관농업지구 조성 및 지원 조례안’은 보은군의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작물 재배와 보전활동을 통해 경관을 아름답게 보전하고 이를 통해 보은군을 농촌관광과 도농교류 등과 연계한 관광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정하는 조례안이다.
이 조례안은 경관농업계획 수립 및 시행에 대한 사항과 경관농업지구 조성을 위한 정책 심의에 관한 사항, 실태조사 및 경관농업지구 지정 및 지원범위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성 의원은 “이번 제정 조례안을 통해 아름다운 보은군의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많은 관광객이 보은군을 찾아 보은군이 관광의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경노 의원이 발의한 ‘보은군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보은군민의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해 맨발산책로 사업에 대한 지원규정을 마련하여 보은군민의 건강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개정하는 조례안이다. 
주요 내용은 맨발 산책로에 대한 정의 규정에 대한 사항과 군수의 책무 및 걷기 사업 추진 및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개정 조례안을 통해 맨발 산책로 사업이 추진돼 맨발 걷기가 활성화되고 보은군민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