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라! 동광 온빛수학체험전 ‘인기 만점’
상태바
빛나라! 동광 온빛수학체험전 ‘인기 만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0.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빛수학체험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놀이 체험에 열중하고 있다.
온빛수학체험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놀이 체험에 열중하고 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김귀숙)는 25일(수) 학교 강당인 동녘관에서 ‘빛나라! 동광온빛수학 체험전’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수학 데이”를 모토로 보은 지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초청해 수학체험전을 함께 경험하도록 했다. 
 교구를 활용한 부스별 로테이션형 대형 놀이 체험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는 A~G의 7개 구역으로 나누어 펼쳐졌다. 
 동광초 5~6학년 학생들은 부스 운영을 주도해 A(AI)구역에서는 군집드론, VR 등의 AI 활동을, B(Basic)구역에서는 펭글루, 카타미노 등 각종 기본 보드게임을, C(Creative)구역에서는 스트링아트비즈 목걸이, 주령구 만들기 등 창작 활동을, D(Dynamic)구역에서는 씽크로스, 배틀쉽 등 경쟁 활동을, E(Elite)구역에서는 콰르토, 라보카 등 심화 보드게임을, F(Fun)구역에서는 행수랑 찰칵, 팽이의자 등 재미있는 활동을 미션 완료 형태로 진행하고 마지막 G(Gift shop)구역에서 쿠폰 도장별 뽑기 및 간식을 제공해 뜻깊은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이날 부스 운영을 담당한 김윤서 학생(6학년)은 “친구들과 수학체험전을 준비하면서 수학도 이렇게 놀이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수학체험전을 총괄 담당한 김현정 교사는 “수학을 어렵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여기지 않고 즐겁게, 신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다.”고 이날의 목적을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구역별 미션을 완성할 때마다 인증받은 쿠폰을 들고 선물과 간식을 받은 학생들의 함박웃음으로 내내 시끌벅적해 축제 분위기가 감돌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