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체육회, 시들해진 읍·면체육회 활성화 모색
상태바
보은군체육회, 시들해진 읍·면체육회 활성화 모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8.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갑진 보은체육회장 “읍면체육회장 입지 강화하겠다”
보은읍체육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제공 보은군체육회
보은읍체육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제공 보은군체육회

보은군체육회(회장 윤갑진)가 각 읍면 체육회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지난 7월 10일 삼승면을 시작으로 11개 읍면장 및 체육회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침체되어 있는 각 읍면체육회 활성화에 대한 의견 수렴을 끝마쳤다고 9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윤갑진 보은체육회장은 보은군체육회에서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지원사업과 보은군민걷기대회 개최 방안 등 보은군체육회의 전반적인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전문가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받아볼 수 있는 보은체력인증센터(결초보은체육관 1층) 운영도 많은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읍면장 및 체육회장들은 “보은군민체육대회가 없어져 읍면 체육회장이란 입지가 상당히 좁아지고 그동안 보은군체육회와 읍면체육회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없었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읍면체육회 활성화를 통해 읍면 체육회장의 역할 분배 및 입지를 세워줄 사업 구상 등을 통해 서로 상생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첫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지원사업 호응에 따라 △각 읍면에 2종목 이상 지원 △둘째 보은군민건강걷기대회를 각 읍면별로 진행해 보은군체육회장은 물론 읍면체육회장들의 역할 및 입지 강화로 읍면체육회 활성화 도모 △셋째 각 읍면 자체 행사시 보은군체육회 행사와 병행하는 방안 및 읍면 어린이, 초중고등학생 대상 체육관련 경기관람(야구 등)에 대한 지원(차량 등) 등을 요청했다.
윤갑진 체육회장은 “민선2기 공약사업으로 각 읍면장 및 읍면체육회장들과의 소통을 위한 정례적인 자리 마련과 함께 각종 대회시 읍면체육회장님들을 초청하는 등 역할 및 입지를 강화시켜 나가겠다”며 “보은군체육회 주요 사업과 읍면 자체 행사와 연계하는 방안 등을 모색해 군민 모두의 건강 및 체력 증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