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여름방학 맞이 ‘해피드림’ 가족캠프 펼쳐
상태바
종곡초, 여름방학 맞이 ‘해피드림’ 가족캠프 펼쳐
  • 보은신문
  • 승인 2023.07.2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족한 웃음을 짓고 있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족한 웃음을 짓고 있다.

 종곡초등학교(교장 박종훈)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24일부터 25일까지 학교 내 다양한 공간에서 ‘해피드림 종곡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첫째 날인 24일에는 재능발표회를 시작으로 환경 사랑 알뜰장터, 에어바운스 실내 놀이터를 진행했다. 
 재능발표회에서는 1부로는 피아노 연주, 사물놀이, 무용, 플루트, 기타 등 1학기 동안 열심히 배운 내용을 발표했고,  2부에서는 학교 특색 교육 중 하나인 독서 교육 결과의 일환으로 ‘내가 좋아하는 동시’ 한 편씩을 선정하여 낭송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환경사랑 알뜰장터’ 활동을 통해, 나에겐 필요하지 않지만 더 사용 가능한 물건들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음을 알고 환경 사랑의 마음도 키웠다. 
 종곡가족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친구, 선·후배간에 서로 격려해주고 응원하기 위함이며, 방과후학교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한 학기 동안 갈고 닦은 악기 연주, 무용 등의 실력을 뽐내고 칭찬해 자신감을 배양하기 위해서다.
 학생들은 2일간의 해피드림 가족캠프를 통해 놀이 교육, 독서 교육, 환경 교육, 예술 교육, 진로 교육 등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즐겁게 놀면서도 예술 감각과 환경 감수성을 기르며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3학년 학생은 “재능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열심히 배워 성장한 나의 실력을 부모님께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도 뿌듯했다.”며 환하게 웃었다.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종곡가족캠프 현수막도 직접 디자인해보고, 선생님들과 함께 알뜰장터도 준비하면서, 종곡 가족 모두가 함께 준비한 종곡가족캠프가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이 되었다.”라고 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