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꿈의 책버스’ 타고 친구의 전설 키워
상태바
종곡초 ‘꿈의 책버스’ 타고 친구의 전설 키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곡초 학생들이 ‘꿈의 책버스’를 타고 천사 안젤라 등 다양한 그림책 이야기를 듣고 있다.
종곡초 학생들이 ‘꿈의 책버스’를 타고 천사 안젤라 등 다양한 그림책 이야기를 듣고 있다.

 종곡초등학교(교장 박종훈)는 지난 26일부터 한 주를 찾아가는 ‘꿈의 책버스’를 활용한 독서 체험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나섰다.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이동형 독서 체험 활동인 ‘꿈의 책 버스’는 1~3학년을 대상으로 ‘친구의 전설’이라는 그림책 이야기를 듣고, 친구를 사귀는 방법과 좋은 친구가 되기위한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만들기 활동, 자율 독서 등의 즐거운 독서 체험 시간을 가졌다. 
 종곡초에서는 독서 주간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엄청나게 큰 소원’이라는 책을 함께 읽은 후 모둠별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책 내용에 대해 질문하기 등의 비경쟁 독서토론 활동을 통해 선후배가 함께 모여 이야기도 나누고 빙고 게임도 하면서 책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4~6학년은 공익 광고를 만들어 보는 독서메이커교실을 운영했으며, 매달 실시하고 있는 독서 행운권 추첨,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김이환(8) 어린이는 “버스 안에 도서관이 꾸며져 있을 줄은 몰랐다”며 “너무도 신기하고, 책을 읽고 나서 만들기 활동까지 하니까 더 재미있다.”고 만족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