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서원대학교
지역산업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보은군-서원대학교
지역산업 활성화 MOU 체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최재형 군수와 서원대 손석민 총장 그리고 관계자들이 정책 자문 및 개발 등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보은군 최재형 군수와 서원대 손석민 총장 그리고 관계자들이 정책 자문 및 개발 등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보은군과 서원대학교는 지난 16일 청년정책 및 일자리 등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최재형 군수와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실무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공모사업 추진, 보은군 자원을 활용한 인구감소 대응, 정책 자문 및 정책개발 등 보은군 미래전략발전을 위해 두 기관이 손을 잡았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보은군 청년정책 수립 및 지속가능 농촌을 위한 전략사업 개발 △보은군 통합중간지원센터 지원 및 운영 △보은군 미래전략산업 정책개발 및 홍보 △양 기관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성화 방안 계획 수립 △보은군 청년 취.창업정책 및 로컬크리에이터 미래전략 수립 등 공동연구 및 교류를 통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원대학교가 청년 및 중장년을 위한 창업 및 역량강화, 도시재생 컨설팅, 지역전략산업 발굴 및 시행 등 직접 참여해 보은군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핵심 브레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보은의 자원을 활용한 식품 산업의 브랜딩화, 청년정책 활성화를 통한 창업 및 일자리 창출, 보은군 자원 활용방향, 보은 정책의 동향 등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군민과 공무원, 지역기업, 유관기관,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보은군 발전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서원대 손석민 총장은 “보은군의 미래전략산업을 발굴해 화장품.외식 산업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장기적으로 보은군의 자체 산업 브랜딩을 개발하기 위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도 “이번 MOU를 통해 보은군만 가지고 있는 자원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