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인초, 한국교통대학교와 과학 운동회 펼쳐 
상태바
회인초, 한국교통대학교와 과학 운동회 펼쳐 
  • 보은신문
  • 승인 2023.06.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인초등학교(교장 이복례)는 지난 16일(금) 한국교통대학교가 운영하는 이동과학교실에 참여해 사이언스 운동회를 펼쳤다.
사이언스 운동회를 주제로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에는 ‘마찰력 줄타기 릴레이 경주’부터 시작해 관성의 원리를 이용한 ‘슬라이드 펭귄 게임’ 베르누이의 원리를 이용한 ‘공중부양 달리기’ 등 과학 원리를 놀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협동심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는 미션수행 도미노게임에서는 전교생이 서로 힘을 합해 거대한 도미노를 만들기 한마음이 되어 땀을 흘렸지만 중간에 넘어지고 또 넘어지고 실패 거듭하는 경우에도 서로를 비난하지 않고 격려하는 모습은 너무도 감동적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시우(회인초 6년)학생은 “이번 이동과학교실을 통해 과학이 우리의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며 “풍선을 공중에 띄우는 풍선물레방아 놀이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최광인 회인초 과학담당교사는 “평소 학생들이 경험하기 힘든 과학 체험을 이렇게 학교에서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어렵다는 편견을 갖지 않고, 과학적 소양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에서 운영하며, 지역 대학의 교육기부를 통해 충북지역 내 초·중·고등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