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보은신문
  • 승인 2023.06.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평생학습 프로그램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023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른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배움과 지식의 폭을 넓혀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매니저 과정 △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및 활동가 과정 △자서전 강사 과정 등 모두 3개 과정. 보은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인원은 과정별로 15명에서 20명 선착순 모집이다.
먼저 평생학습 매니저 과정은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읍면 마을 단위에서 주민 주도형 학습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평생학습센터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일을 전담하는 주민 활동가 양성 과정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보은군립도서관에서 운영한다. 
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및 활동가 과정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으로 1인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인플루언서 활동을 통한 프리랜서, 취업, 1인 기업 창업의 기초가 마련되는 영상 촬영가 양성 목적이다.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열린다.
끝으로 자서전 강사 과정은 노인들이 자신의 삶을 회고하는 스토리를 영상 기록으로 만드는 인생기록사 강사를 양성해 지역 내 노인들의 삶을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주며, 7월 3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보은군 여성회관에서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팀(540-31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