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접수
상태바
보은군,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접수
  • 보은신문
  • 승인 2023.05.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시청각 장애인의 방송매체 접근성 강화를 위한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을 이달 26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시각·청각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방송매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전용 TV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매년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각미디어재단이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보급되는 시각·청각 장애인 전용 TV는 사용자 맞춤형 메뉴 ‘즐겨찾기 기능’이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조작메뉴 음성 안내, 자막·수어 화면 분리, 수어방송 화면 비율 확대 등 장애인 편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신청 대상은 보건복지부 등록 시각·청각 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장애 정도와 연령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후 보급된다. 단,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시각청각 장애인용 TV를 수령한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TV.kcmf.or.kr)에서 본인 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장애인복지팀(540-3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시청각 장애인이 방송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용 TV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만큼 지원 대상자에 해당되는 분들은 잊지 않고 꼭 신청서를 제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