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드림스타트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위한 특강 개최
상태바
보은군 드림스타트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위한 특강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에게 양질의 양육 정보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 기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보은군 드림스타트는 아동 양육자와 군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20일 보은문화원에서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아동 양육자와 군민 등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림책심리성장연구소 김영아 소장을 초빙해 ‘놓치는 아이 심리, 다독이는 부모 마음’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날 △놓치는 아이 심리 △다독이는 부모 마음 △행복한 우리로 나아 가는 길 등 아동의 발달 변화과정을 이해하고 소통 기술을 통해 건강한 가족으로 나아가는 강의를 진행돼 부모들로부터 많은 호응이 있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고 자녀와 관계 맺는 방법과 갈등 상황을 극복해 건강한 가족 성장의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김현정 군 아동청소년복지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아동 양육자는 “자녀의 발달 단계의 심리를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과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교육이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