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뽕나무 재배와 누에치기’ 작가 모집
상태바
‘보은 뽕나무 재배와 누에치기’ 작가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연구원은 충청북도 미래무형문화유산인 ‘보은 뽕나무 재배와 누에치기’ 사업과 관련해 지역의 무형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해 대중서(소설) 발간을 기획하고, 참가할 작가를 모집한다.
‘보은 뽕나무 재배와 누에치기’는 문화재청·충청북도·보은군과 함께 지난해부터 지역의 전통 양잠기술과 지식전승·보존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미래 무형문화유산 발굴·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이에 연구원에서는 미래 무형문화유산을 문화 콘텐츠로서의 개발 및 활용을 위해 대중서(소설) 발간을 기획했다.
작가 모집은 성인을 대상으로 기성작가, 신인 작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기본 자료를 응용하여 샘플원고, 시놉시스를 작성하여 응모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6월 15일까지로 연구원으로 우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선정된 작가는 오는 11월까지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기본 자료를 활용, 보은 뽕나무 재배와 누에치기와 관련된 대중서 원고를 집필하게 된다. 작성된 원고는 연구원에 귀속되며 이후 도서 출간을 비롯해 ‘보은 뽕나무배재와 누에치기’의 홍보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작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기획연구팀(043-279-5465)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