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공무원 청렴 행동강령 교육
상태바
보은군 공무원 청렴 행동강령 교육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지난 4월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신뢰받는 행정문화 구현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청렴,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이해하고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법을 준수하며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는 최재형 군수, 부군수, 국장, 실과소장을 비롯한 직원 등 4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이윤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로서 준수해야 ‘공무원 행동강령’ 법령에 대한 설명과 실제 사례를 위주로 진행됐다.
공무원들은 특히,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직자들이 가져야 할 청렴에 대한 올바른 관점과 소명 의식을 되짚어보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적용될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법과 원칙에 입각한 행정을 다짐했다.
최재형 군수는 “대민서비스는 물론 조직 내 직장문화에서 갑질 관행이 근절되고 배려와 존중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공무원의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에 대해 군민들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공무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