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탄부초, 드론 체험으로 과학의 날 기념해
상태바
종곡·탄부초, 드론 체험으로 과학의 날 기념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4.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체험학습에 나선 학생들이 드론을 날리며 만족해 하고 있다.
드론체험학습에 나선 학생들이 드론을 날리며 만족해 하고 있다.

 종곡초등학교(교장 박종훈)가 과학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20일, 마로면 적암리 시루봉 자락에 소재한 드론체험장 피스퀘어교육원을 찾아 ‘꿈의 비행 드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전교생이 함께한 이번 체험은 실내드론, 촬영드론, 소방드론, 군집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체험하고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작해보면서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장인수(11) 어린이는 “제가 직접 드론을 날려보니까 너무도 신기하고 재미있다”라며 “ 여러 가지 드론을 체험했는데 그중 소방드론을 날리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만족의 웃음을 지었다.
 종곡초 학생들은 이날 체험학습이 미래 과학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였다는 견해다.
한편, 종곡초는 지난 6일, 장애우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메시지를 담은 스토리텔링 매직쇼, 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표현한 그림자 쇼, 함께 어울림에 대한 가치를 들려주는 샌드아트 등 스토리텔러 강사가 빛과 그림자, 모래를 이용하여 들려주는 이야기 형식의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펼쳤다.
 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에서도 과학의 날을 기념해 26일, 학교체육관 ‘꿈마루’에서 보은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로부터 드론, 과학AR등을 지원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날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탄부는 이날 행사를 통해 ‘군집 드론 체험’, ‘과학 AR 체험’, ‘과학 미술’, ‘과학 장난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과학적 발상력을 고취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