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놀이교육지원센터·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
상태바
충북교육청, 놀이교육지원센터·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4.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감·동행하는 힘찬 첫걸음 내딛어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지난 13일, 도교육청 직속기관인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이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주시 대소원면에 위치한 두 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개관식은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정범 충북도의원,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충북 교직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30분 간 진행됐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약 59억 원을 들여 옛 대소원초등학교 터에 부지면적 35,705㎡, 연면적 4,079㎡ 규모로 설립되었다.
9개의 실내 놀이 공간, 4종의 실외 놀이시설, 6개의 학부모 연수 공간으로 구성된 2개 센터와 별도의 식당, 강당 등을 갖췄다. 
두 센터는 2022년 9월 말 준공 후 약 6개월간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기틀을 다지며 본격적인 운영을 준비했다.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전래놀이, 세계놀이, 흙놀이, 메이커놀이, 책놀이, 자연놀이, 몸놀이, 요리놀이, 보드게임, 레고놀이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충북 전역의 학교(평일 운영)와 초등학생 개인 또는 가족을 대상(토요일, 방학 운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사를 대상으로 놀이 연수, 놀이 자료 개발 보급 등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된 놀이 수업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학부모성장지원센터는 청주시, 보은군, 충주시 등 충북 전체 학부모의 힐링·성장 프로그램, 자녀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부모 마음 나누기 프로그램 등 학부모의 참여·배움·소통을 적극 지원한다. 
 학부모의 성장을 바탕으로 건강한 가족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번 개관식에 참여한 윤건영 교육감은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개관식을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가 앞으로 다양한 놀이 교육 지원 및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감·동행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