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노인복지관,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상태바
대청댐노인복지관,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 보은신문
  • 승인 2023.04.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조 대청댐노인복지관 광장과 최병주 회남면이장협의회장이 고령의 어르신께 주유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김현조 대청댐노인복지관 관장과 최병주 회남면이장협의회장이 고령의 어르신께 주유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대청댐노인복지관(관장 김현조)이 지난 17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난방유를 제공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번에 전달한 난방유는 K-water나눔복지재단 대청댐노인복지관이 ‘2023 에쓰-오일 호프투유(Hope to You) 캠페인 난방유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대청호 주면인 회인 회남면지역의 다문화,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잔달했다.
사업에 선정되자 대청댐노인복지관은 회남면이장협의회(회장 최병주)의 추천 및 전문상담을 통한 대상자 관리를 바탕으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해 회남면, 회인면 지역 4명의 어르신들께 각각 50만원씩 총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날 주유권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기름이 없지만 겨울이 지났다고 기름을 넣지 않았더니 최근 봄추위로 덜덜 떨었는데 기름 상품권을 받으니 몸도 따뜻, 마음도 따듯해진다.”며 환하게 웃었다.
K-water나눔복지재단(대표 김지찬)이 설립· 운영하고 보은군이 운영을 지원하는 대청댐노인복지관은 대청댐 주변지역 보은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청댐노인복지관은 올해도 회남·회인면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노인복지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