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청소년참여위원 23명 위촉
상태바
보은군 청소년참여위원 23명 위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4.1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게 될 청소년참여위원.
보은군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게 될 청소년참여위원.

보은군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지난 10일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자치 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과 청소년의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3명에게 최재형 군수가 직접 위촉장을 전달하며  위원회 취지와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보은군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간담회로 진행됐다.
군은 청소년참여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군내 9세부터 24세까지 지역 청소년 중 모두 23명을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1년의 임기 동안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 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을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보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보은군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