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박덕흠 국회위원과 정책간담회 
상태바
보은군, 박덕흠 국회위원과 정책간담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4.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사업, 2024년 국비 404억 원 건의
보은군이 박덕흠 국회의원이 2024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보은군이 박덕흠 국회의원이 2024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4일 군청 회의실에서 박덕흠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최재형 군수, 최부림 보은군의장, 박경숙 충북도의원, 군의원 등이 참석해 군정의 주요 현안과 오는 2024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사업별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보은군 농촌협약 △클린에너지 건립사업 △보은 대중골프장 건설사업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청년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 △보은군 도시재생사업 △보은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등을 건의했다. 
또 △삼년산성 공원화 사업 △속리산 힐링 아카데미단지 조성사업 △보은군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보은군 일자리연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통합RPC지원사업 △산림자원화 활용센터 조성사업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 모두 21건 사업, 2024년도 국비 404억 3000만원을 건의했다.
특히, 군은 보은읍 죽전리 일원에 2026년까지 타운하우스, 온-누림 플랫폼, 국민체육센터, 공립어린이집 신축, 청년창업사관학교, 생활복지서비스 등 주거, 생활인프라, 생활 서비스 등 복합적이고 균형 있는 생활거점 인프라를 조성해 수도권 은퇴자·청년층, 귀농귀촌인들의 지방 이전·정착을 유도함으로써 지방소멸을 대응하기 위한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건설을 위해 각종 현안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 확보에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박덕흠 국회의원은 “이번에 건의한 정부예산 건의사업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고, 지역 현안사업들의 조속한 해결과 국비 확보 등 보은군의 신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