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생고학생들, 창업농의 힘찬 발걸음 내딛어
상태바
충생고학생들, 창업농의 힘찬 발걸음 내딛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4.0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학생들이 스마트 농업 창업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학생들이 스마트 농업 창업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영민)의 1학년 학생 72명이 지난 3월 28일부터 3월30일까지 학교NCS 프로젝트실에서 창업비전스쿨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성공적인 미래 농업 CEO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되며, 다양한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영농 창업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강의와 실전 프로젝트(그룹실습)으로 펼쳐져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농창업을 준비하는 1학년의 시기인 만큼 창업 마인드를 함양하고, 자신의 창업역량을 강화하며, 영농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영농창업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의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의 영농의지에 불을 당겼다.
 첫날인 3월 28일에는 유대감을 형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회사 이해하기, 모의 경영 시뮬레이션을 거쳐 창업 아이템 발굴하기와 발굴한 창업 아이템의 타당성 분석이 펼쳐졌다.
그 다음날인 2일 차에는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창업을 위한 필수 학습 및 회사 조직 구성을 이해하는 프로그램부터 시작하여 회사 조직 구성, 1인 기업가 창업 설명회를 통해 창업을 위한 긍정 마인드 및 트레드, 경영에 필요한 필수 요소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인 3월 30일에는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자의 자기 역량 분석과 긍정적 사고 습관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창업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창업기획안 발표 후 이에 대한 피드백과 시상을 끝으로 2박 3일간의 창업비전스쿨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창업비전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하여 아직은 생소한 농업 분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농 창업을 할 수 있는 자신감생겼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