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초, 충북진로교육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 
상태바
산외초, 충북진로교육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3.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초등학교 학생들이 충북 진로교육원을 방문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산외초등학교 학생들이 충북 진로교육원을 방문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산외초등학교(학교장 최순이)는 지난 23일, 충청북도 진로교육원 및 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한 소규모학교 진로교육지원 연계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연계프로그램은 오전에는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에서, 오후에는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할 미래환경에 대한 생각을 넓혀가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오전에 진행된 충청북도 진로교육원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이 관심 있는 진로와 관련된 인문과학마을, 문화예술마을, 항공우주마을 등 다양한 마을에서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잘하는 것을 탐색과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어 실제 체험을했으며, 꿈을 길러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한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우리 삶 속 환경의 중요성을 익히고, 삶 속에서 식물과 친해지기 활동의 일환으로 미니 포트만들기 활동을 통해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활동이 펼쳐졌다.
 최순이 교장은 “학생들이 교실 안에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 살아가야 할 다양한 미래사회의 모습을 관찰하고 익힐 수 있으며, 자신의 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학교의 중요한 임무인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