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승강장 신규·교체 사업 추진
상태바
버스승강장 신규·교체 사업 추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소 대상 5월까지 완료
보은군의 시내버스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승강장 신설 설치 및 교체 사업을 오는 5월까지 추진한다. 사진은 보은중앙사거리 버스승강장.
보은군이 시내버스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승강장 신설 설치 및 교체 사업을 오는 5월까지 추진한다. 사진은 보은중앙사거리 버스승강장.

보은군이 농어촌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향상하고 쾌적한 버스승강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버스승강장 신규·교체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올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규 12개소, 교체 8개소 등 모두 20개소 승강장을 신규·교체 설치할 예정이다. 읍·면별로 사용 빈도가 높지만 승강장이 없거나, 수리가 어려운 곳, 벽돌조적식 구조로 오래된 승강장 등이 대상이다.
군은 아울러 버스승강장 내 태양광 전력을 이용한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주민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3월 중 현지 실사를 통해 △교통사고 발생 위험성 △마을 주민 수 △세대수 △부지확보 여부 등 타당성을 고려해 신규.교체 설치 대상 버스승강장을 확정하고 5월까지 설치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윤상문 보은군 교통팀장은 “중장기적인 버스승강장 설치계획을 수립해 노후 시설물 교체와 추가 설치 필요 지역을 발굴해 군민들이 농어촌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